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먼작귀와 이디야 커피의 콜라보를 보며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화입니다.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나 시험기간 때 학생들은 환자분들이 링거를 수액 맞는 거 처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렁주렁 달고 다니시더라고요..
 
저도 마찬가지로 집중해서 뭔갈 할땐 커피를 자주 찾곤 하는데 스타벅스와 그 옆에 이디야, 그 옆에 메가커피, 컴포즈, 백다방... 등등 여러 브랜드들이 많아서 어디서 커피를 사야할 가끔 고민하곤 합니다.
하지만! 역시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가 가장 저렴한 곳을 우선 생각해 메가커피를 주로 찾습니다.
 
옛날에는 아샷추에 한창 빠져있어서 이디야를 자주 찾았는데 요즘은 이디야가 잘 보이지 않고, 집 주변 이디야부터 시내에 있던 이디야 매장들이 하나 둘 사라져 제 기억에도 같이 잊혀지더 군요.
 
본론으로 들어와 이 주제를 꺼낸 이유는
그렇게 사라지던 이디야가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인 먼작귀(치이카와)와 콜라보를 했기 때문입니다.

너무 귀엽다…

잊고 있던 이디야의 존재를 깨닿고 찾아가게 만드는 먼작귀위 힘이 느껴집니다.

이처럼 이디야는 요즘 콜라보를 엄청 진행해 짱구, 산리오 캐릭터즈, 티니핑, 쿠키런 같은 귀엽고 누구나 한명쯤 좋아할 만한 캐릭터와 콜라보를 진행하여 고객을 끌어드리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디야가 커피 시장에서 어중간한 포지셔닝으로 매출이 상황이 좋지 않다는 건 많이들 얘기하는데, 이를 타개하기 위해 선택한 전략이 콜라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며, 저는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볼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너무 귀여운데 캐릭터랑 음료랑 공통점이 없어..
그래도 마셔줄게!!

콜라보를 진행한 기간이 조금 오래 되었지만 다들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생딸기 음료 핫으로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엄청난 딸기향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